티스토리 뷰

[코딩 ㄱ] 백준 : 초콜릿 자르기 (2163번)


일단 화가 나는군.. 오랜만에 파이썬하니까 모든 걸 까먹었다..

왜 계속 c 한게 생각나서 헷갈리게 하니

 

오늘은 초콜릿 자르기

아무튼 문제가 길어서 요약하자면
가나 초콜릿 처럼 생긴 애인데 하나의 조각이 1x1인 아이이다.
그 애 크기는 mxn크기 이 크기의 초콜릿을 mxn의 개수로 쪼개려면 몇 번 쪼개야 할까?

알고리즘

https://seonkyu.tistory.com/9

더보기

아니 참 난 바보인가 봐

그래서 글을 접었어요,,

읽지 마

시간낭비야

 

나는 개똥벌레,,,

왜 그렇게 생각했을까 

홀수는 생각 안 하니?

https://seonkyu.tistory.com/9


이런 방법이,, 난 왜 그렇게 생각했나,ㅜㅜ

 

아무튼 알고리즘이 저래서 매우 쉬워진다..

파이썬이라 코드가 정말 짧다.

n,m = map(int,input().split())
print(n*m-1)

난 이걸 while, if 이렇게 쓰면서 하려고 했다.

그러면서 while이랑 if 공부했다.

일단 공부한걸 적자 (= 맨날 까먹는 것)

 

1. 파이썬은 증감 연산자가 없다.

파이썬은 가독성이 중요한 언어!

그래서 i++ 이렇게 +가 두 개면 컴파일 에러

i +=1

이런 형태로 써야 한다.

 

2. 제곱하는 법

계속 c언어에 머무는 나

그냥 단순하게 파이썬은 

x**y 하면 끝!

+) c언어

math.h에서 지원하는 pow를 이용

 

3. while , if 

나 계속 파이썬인데  괄호 쓴다,, 미치겠다

괄호 없다

while [조건문]:

    [수행 부분]

i = 0

while i <100:
    i = i+1
    print(i)

if [조건문]:

    [수행 부분]

i = 20

if i != 20:
    pirnt('nononon')
if i == 20:
	print('20')

    

    

 

 

 

 

댓글